“생산 현장과 전사시스템 유기적 연결통한 P스마트워크 환경 구현”
2013-05-02
2013년 5월 2일자 IT DAILY 기사 발췌 입니다.,

에스엘, ‘시스템 기반의 일하는 회사로 변화’ 실현

자동차 부품업계에도 스마트워크 환경이 적용되고 있다. 국내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에스엘은 자사 양산공장을 지원하는 P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큰 성과를 보고 있다.
에스엘 P스마트워크 시스템은 각각의 기능별 시스템인 SRM, IWMS, MES, OWMS, QMS, ERP, BI를 물류와 정보의 흐름에 따라 연결함으로써 기존 대비 재고정확도가 40% 이상 향상되었고 불량 입력이 자동화되어 품질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에 의한 재고수량의 가시화로 계획생산이 가능해졌고 계획대비 실적 적중률이 98%에 육박하고 있으며 생산효율도 더불어 평균 15% 이상 개선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에스엘은 P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2010년 10월부터 에스엘 라이팅을 모델공장으로 표준화 작업을 거친 후 현재까지 에스엘 서봉, 에스엘 알라바마, 에스엘 테네시, 에스엘 라이텍, 에스엘 북경, 에스엘 연대 공장 순으로 국내외 전 계열사로 확장 전개하고 있다. 최근엔 국내 BPM 시스템 전문업체인 리얼웹과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D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중략)

기사 본문을 보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39812
제1회 소프트웨어(SW)산업 보호 대상에서 디지탈타임즈 사장상을 수상
리얼웹, 에스엘 신차부문 스마트워크 구축사업 수주